(R) 코로나로 총동창회 취소..선배들 멘토링 나섰다
(남) 코로나19로 최근 학교 동창회도 열리지 않고 있습니다.
(여) 진주의 한 고등학교에서는 총동창회 대신 멘토링 행사가 펼쳐졌는데요. 선배와 후배의 훈훈한 만남을 김나임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진주 명신고등학교의 한 교실.
학생들 앞에 선 강사가
건축가가 되기까지 겪었던
과정들을 하나씩 풀어냅니다.
[sync] 미술을 좋아하는 것 때문에 건축과를 선택했고, 건축과를 선택하고 나니까... 고등학교 때 내 목표가 생기고 나니까 흔들림이 없더라고요.
강사는 다름 아닌 31년 전
이곳 명신고등학교를
졸업한 선배입니다.
또 다른 교실에선
경찰을 준비했던
선배의 생생한 경험담이 전해지고,
[sync] 경찰 수험생들이 그런 생활 많이 해요. 좁은 고시원이다 보니까 정말 운동하러 갈 여건이 안 되면 공부하다가 틈틈이 푸쉬업을 하고 윗몸 일으키기를 하곤 해요.
궁금한 것이 많은
후배들의 질문도 이어집니다.
[sync] 9년 동안 경찰 시험만 공부하신건지 아니면 다른 일을 하면서 시험을 같이 준비하신건지 그게 궁금합니다.
코로나19로
매년 진행하던
동창회를 열지 못하자,
명신고에서 마련한
선후배간 멘토링 시간입니다.
▶ 인터뷰 : 박범주 / 진주 명신고 총동창회장
- "뭘 모교에 해줄까, 동창들이 모여서 어떤 의미있는 일을 할까... 직업을 가진 분들이 각자의 삶을 이야기해주고 직업에서"
▶ 인터뷰 : 박범주 / 진주 명신고 총동창회장
- "어떤 의미가 있는지 후배들한테 전달해주려고 합니다. "
후배들을 위한
진로코칭에 나선 선배들은
모두 17명.
문화기획자부터 경찰,
변호사, 자영업자까지
다양한 직업을 가진 졸업생들이
자신의 경험을 전하고자
한달음에 달려왔습니다.
▶ 인터뷰 : 윤순영 / 진주 명신고 2회 졸업생
- "내가 살아오면서 힘든 이야기, 그러면서 힘든 일을 극복해내고 또 어떻게 전화위복 하면서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내는가에 대해서"
▶ 인터뷰 : 윤순영 / 진주 명신고 2회 졸업생
- "중점을 두고 이야기를 하고 싶어서 나왔습니다. "
경험 속에서 나온
말 한마디와,
선배의 따뜻한 조언은
후배들의 마음 속 깊이
스며들었습니다.
▶ 인터뷰 : 오용진 / 진주 명신고등학교 1학년
- "제 꿈이 유튜브처럼 영상을 찍어 올리는 건데, 강사님의 말을 듣고 콘텐츠가 중요하다는 걸 알아서..."
▶ 인터뷰 : 오용진 / 진주 명신고등학교 1학년
- "더 저희에게 친근하게 다가오시고 도움이 많이 됐던 것 같아요. "
▶ 인터뷰 : 김성우 / 진주 명신고등학교 2학년
- "선배님의 강의를 듣고 나니까 좀 더 폭넓은 시야로 바라볼 수 있게 된 것 같고. 학교 수업으로 보충할 수 없는 부분들을 많이 듣게"
▶ 인터뷰 : 김성우 / 진주 명신고등학교 2학년
- "돼서 좋았던 경험인 것 같습니다. "
코로나19로
사람간의 간격이 멀어진 요즘,
학교로 찾아와 전해준
선배들의 응원이
학교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었습니다.
[sync] 여러분들이 자기가 좋아하는 것을 선택하고, 그 선택한 것에서 조금 더 손발이 부지런하고... 그렇게 해서 자기가 이루고자 하는 그런 삶을 살길 바랍니다.
SCS 김나임입니다.
-
많이 본 뉴스
- (R) 경남-부산 행정통합, 이번엔 성공할까
- 박완수 경남도지사와 박형준 부산시장이 이달 중순 쯤 행정통합과 관련한 기본구상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지난 6월 공동합의문 발표에 이어 수도권 중심의 일극 체제에 대응하기 위한 행정통합 절차가 본격적으로 재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리포틉니다. 【 기자 】경남도와 부산시가 이달 중순쯤 행정통합 기본 구상안을 공개하고, 민간 주도의 공론화위원회를 출범시켜...
- 2024.10.03
- (R) 근로자 위한다면서 강좌 개설 0회..사천시 산단 복합문화센터
- 근로자들의 복지향상과 문화향유를 위한 목적으로 지난해 10월 지어진 사천시 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문화예술 행사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산단 내 근로자들의 근무환경 개선과 주변지역 활성화까지 꾀하겠다는 취지였는데요. 하지만 개관 이후 1년 가까이 흐르도록 근로자들을 위한 강좌가 단 한차례도 개설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동엽기자의 보돕니다.【 기...
- 2024.10.09
- (스튜디오R) 김상희 경남서부보훈지청장
- 대한민국 국민의 4대 의무 중 하나인 국방의 의무. 그리고 국가안보를 위해 기꺼이 청춘을 바친 제대군인이라면 누구나 존중 받고 응원 받아야 마땅할 텐데요. 제대군인 주간을 맞아 김상희 서부보훈지청장과 함께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반갑습니다. 지청장님. =======================================Q. 제 남동생도 한 1년 전에 제...
- 2024.10.03
- (R) 경남 공공산후조리원 확대..지역 불균형 해소 기대
- 많은 임신부들의 고민 중 하나인 산후조리원. 많이들 간다 해도 적지 않은 비용에 망설이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런 가운데 경남도가 비교적 저렴한 공공산후조리원을 서부경남지역까지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남경민 기잡니다.【 기자 】산모 건강 관리와신생아 돌봄 교육 등이 이뤄지는 산후조리원.가사와 육아에 신경쓰지 않고온전히 회복과 휴식에만전념할 수 있어많은...
- 2024.10.09
- (R) 희귀하다는 댕구알버섯, 하동에서도 발견
- 네 다음 소식입니다. 둥그런 모양이 눈깔사탕을 닮았다는 댕구알버섯이 하동에서 발견됐습니다. 개체수가 적어 연구가 어려운 희귀하다고 알려진 버섯인데요. 최근 발견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김연준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축구공처럼 생긴 크고 흰 물체가 테이블 위에 놓여있습니다.6일 저녁 호박을 캐러 밭으로 나간 오호준 씨가 발견한 댕구알버섯입니다....
- 2024.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