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 산청의 한 어린이집, 또래 간 괴롭힘 '의심'
(남) 산청의 한 어린이집에서 또래 간 괴롭힘이 있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피해를 주장하는 학부모는 어린이집이 이를 방임했다는 입장인데요.
(여) 어린이집 관계자는 현재 관련 조사가 진행 중인 만큼 말을 아끼고 있습니다. 하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지난달 말,
딸로부터
어린이집에 가기 싫다는
말을 들은 A씨.
A씨는 딸에게
그 이유를 물었고,
돌아온 대답은
친구들이 때렸다는 것이었습니다.
어린이집을 찾아
교실 내부 CCTV 영상을
확인한 A씨는
아이들이 딸을 넘어뜨리고
괴롭히는 장면이
찍혀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 인터뷰 : A씨 / 피해 아동 아버지
- "큰 애가 와서 들어서 바닥에 떨어트리면서 우리 애가 넘어지면서 머리가 바닥에 닿는 모습까지도 나왔고, 넘어져 있는 그 아이를"
▶ 인터뷰 : A씨 / 피해 아동 아버지
- "또 다른 한 아이는 발로 가격하는 모습도 포착이 됐고요. 또 다른 남자아이는 넘어져 있는 아이의 다리 두 개를 들고 질질"
▶ 인터뷰 : A씨 / 피해 아동 아버지
- "끌고 다니고... "
아버지 A씨는
당시 아이들의 행동을
주의 깊게 살피지 않았다며
어린이집 자체에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또 어린이집 관계자가
사건을 숨기려했을 뿐만 아니라
돈봉투를 주며
인터넷 상에 알리지 않겠다는
합의서를 작성하도록 요구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A씨 / 피해 아동 아버지
- "처음부터 원장은 담임이 이 사건을 인지하고 부모에게 알려야 된다고 했지만 막았고 (같은 어린이집) 교사이자 애 엄마한테도 이 부분을"
▶ 인터뷰 : A씨 / 피해 아동 아버지
- "말하지 말라고 했기 때문에... 사건을 은폐하려고 그랬고 애 엄마한테 한 건 갑질이라고 저는 분명히 그렇게 생각합니다."
A씨는
보육교사가 아이를 방임했다며
산청군에 조사를 의뢰했고,
군은 해당 건을
아동학대 의심 사례로 분류해
조사 중입니다.
취재진이 직접
해당 어린이집을 찾아가봤는데,
관계자는 현재 조사가
이뤄지고 있는 상황인 만큼
말을 아꼈습니다.
전문가들은
신체 활동이 활발한 아이들의 경우
행동에 대한 세심한 관찰이
필요하다고 조언합니다.
▶ 인터뷰 : 김종훈 / 경상국립대학교 아동가족학과 부교수
- "영유아 교육현장에서는 또래 간에 거친 신체 활동이 일어날 수가 있습니다. 이때 교사는 더 아이들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지도할 필요가"
▶ 인터뷰 : 김종훈 / 경상국립대학교 아동가족학과 부교수
- "있습니다. 또한 영유아들이 등원을 거부할 시엔 그 원인을 정확히 파악해 아이들의 이야기를 듣고 공감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한편, 관련 조사 결과는
이르면 다음달쯤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SCS 하준입니다.
-
많이 본 뉴스
- (R) 고성-삼천포항 KTX 제안.."진삼선 보다 경제적"
- (남) 사천우주항공클러스터 실무위원장인 황재은 전 도의원이 남부내륙철도에서 삼천포항으로 이어지는 노선이 필요하다며 경남도와 정부에 제안했습니다.(여) 현재 추진되고 있는 KTX 고성 구간에서 삼천포항을 연결하는 추가 노선인데요. 사천시가 구상중인 진주-사천 노선보다 경제성이 높아 실현 가능성이 더 있다는 주장입니다. 강진성기...
- 2023.09.20
- (섹션R) 이주의 핫이슈 - 9월 둘째 주
- 이주의 핫이슈 시간입니다. 이번주는 굵직한 축제가 기다리고 있는데요. 9월 둘째 주 서부경남 주요 일정 살펴봅니다. 김상엽 기자입니다.【 기자 】먼저 산청 소식입니다.경상남도와 산청군이오랜기간 준비한 행삽니다.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가'미래의 약속,세계속의 전통의약'이라는 주제로개막합니다.오는 금요일 오전 9시개장식을 시작으로행사장에 입장할 ...
- 2023.09.11
- 경남자영고, 전국영농학생축제에서 장관상 수상
- 서부경남 학생들이 제주에서 열린 전국영농학생축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습니다.식물자원과 농업유통 등21개 종목을 겨루는이번 대회에는전국에서 840명이 참여했으며경남에서는 장관상 3명을 비롯해금상 9명 등 총 39명이상을 받았습니다.장관상 수상자는 모두사천의 경남자영고에서 나왔으며,동물자원 분야에선강민혁 학생이,농업기계에선 조현민 학생이교육부 장관상을,농...
- 2023.09.21
- (문화가R) 산청백토로 빚은 달항아리들..문화가 일정은
- 산청은 우리나라 고령토 주산지로 잘 알려져 있있죠. 이 '산청백토'를 활용한 달항아리 전시가 진주에서 열려 눈길을 끕니다. 서양화가 4인전과 국립오페라단 공연 상영 소식도 들리는데요. 서부경남 문화가소식을 하준 기자가 모아봤습니다. 【 기자 】새하얀 도자기 한 점.표면엔곡선 모양 붓자국들이양각돼 있습니다.조선백자 '달항아리'에무늬를 새겨현대적으로 재해...
- 2023.09.12
- (R) 서부경남 첫 현직 조합장 당선무효형
- (남) 최근 제3회 전국 조합장 선거 공소시효가 끝나면서 경남에서도 대거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이런 가운데 서부경남에서는 현직 조합장이 1심 재판부에서 처음으로 당선무효형을 받아 지역사회가 술렁이고 있는데요. (여) 사천에서는 한 조합에서만 20명 넘게 무더기로 기소됐습니다. 선거법 위반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주요 사건을 김...
- 2023.09.13